언론보도

(연구소기업) 애니온, 대구한의대학교와 '동물교감치유 인재 양성 및 연구' 산학협력 체결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1-08-02 09:35
조회
136
포항 연구소기업 애니온, 대구한의대학교와 '동물교감치유 인재 양성 및 연구' 산학협력 체결



㈜애니온 이동훈 대표이사(왼쪽)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정현아 학과장, 이재연교수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./애니온 제공
㈜애니온 이동훈 대표이사(왼쪽)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정현아 학과장, 이재연교수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./애니온 제공
[더팩트ㅣ대구=이성덕 기자] 코로나 시대 우울감이 커지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동물공감교육 및 활동이 각광받고 있다.

27일 포항 강소특구 연구소기업 (주)애니온에 따르면 신체, 정신장애가 있는 대상자들에게 동물이 주는 위안 등 긍정적인 효과로 동물교감교육 및 활동 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. 이에 애니온은 대구한의대학교와 '동물교감치유 인재 양성 및 연구' 산학협력을 가졌다.

이번 협력을 통해 특수학교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 운영, 참여 동물의 건강과 스트레스 관련 연구 등을 진행해 현장 중심형 교육과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.

또 애니온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.

대구한의대학교 이재연 교수는 "동물교감치유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동물교감치유에 참여하는 동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"고 말했다.

애니온 이동훈 대표는 "앞으로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미래 동물교감치유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과 연구를 지속하겠다"고 말했다.

tktf@tf.co.kr

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